Category

모피아: 돈과 마음의 전쟁

Category

돈 : 더러운 곳에서 더 더러운 곳으로 이동하는 생물체 <모피아> 2019년 7월 Stew 독서 소모임에서 선정한 책은, ‘88만 원 세대’ 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자칭 C급 경제학자 우석훈 교수님의 책…

[읽게 된 계기] STEW에서 선정되어 읽은 책. [한줄평] 음모론이라는 흥미로운 재료를 망친 과도한 MSG [서평] 음모론 사회는 정말 복잡하다. 복잡해진 사회를 이해하기란 점점 어려워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사회가…

[읽게된 동기] 잘 기억은 안나지만 누군가의 서평을 통해 알게된 책이다. 잘 모르는 분야지만 장르가 소설이기에 부담없이 읽기 시작했고 한 편의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읽은 지 1년이 넘은 책이지만…

[읽게 된 동기] 스튜 8월 지정도서 [한줄평]★★★★ ( 4점 / 5점 ) 군더더기 없는 별점 5점의 마땅한 도서다. 그러나 진실은 아니지만 진심이 담긴 어느 정도 사실을 기반으로 작성했을 가능성이 높은…

읽게된 동기  스튜의 지정도서여서 읽게 되었다. 사실 그전까지는 우석훈이 누군지도 잘 몰랐다(반성) 한줄평 정치 문제 +경제 문제 +음모론이 섞여 만들어진 소설.  너무나 극적인 전개에 약간은 당황하게 된다. 서평  대개의 사람들은…

읽게 된 동기 STEW 독서소모임 지정도서 한줄평 청와대 경제수석의 원기옥 서평 이 책은 판타지 소설이다. 사실 나는 판타지 소설을 좋아한다. 가끔 세상에 지칠 때 판타지 소설을 읽으면, 힘이난다. 첫째는 ‘아……

[읽게 된 동기] Stew 독서모임 선정도서여서 읽게 되었다. [한줄평] 진보의 포르노그래피 [서평] 예전에 김진명의 소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읽고 처음 든 생각은 ‘이 사람 과대망상증 있네’ 였다. 김진명의 소설은 그 이후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