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콘텐츠의 미래

Category

2019년 4월 지정도서 ‘콘텐츠의 미래’

이번 달은 살면서 한 번쯤 들어본 ‘알랭 드 보통’ 의 대표작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를 집었다. 주인공인 ‘나’는 989.727분의 1의 확률로 비행기 옆자리에 앉은 클로이와 사랑에 빠진다. 이 책은 내가…

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서 큰 발전을 해온 전 세계 기업들의 전략을 분석해 디지털 시대에서 사업적으로 성공을 거두기 위한 콘텐츠 함정 회피 방법을 담고있다. 저자는 콘텐츠 함정이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읽게 된 동기] STEW 독서모임의 두 번째 지정도서. 지정도서가 아니었어도 한 번쯤은 읽어보았을 것 같다. [한줄평] 각각의 사례에 대한 분석들은 주옥같음. 하지만 모든 예시를 ‘콘텐츠의 함정에 벗어나야 한다’는 것과…

[읽게 된 동기] 우주 최강 독서모임은 스튜에서 읽으리고 시켰다. [한줄평] 결과론적 시선으로 쓴 시장 분석 책, 현실과 다르지만 뼈를 때리는 FACT 들로 반박할 수 없게 만든다. ! 미래는 플랫폼이다. …

[읽게 된 동기] 작년, 회사의 디지털전략실로 발령을 받고 이 책을 처음 추천받았다. 회의 중 여러번 언급되는 ‘콘텐츠의 미래’를 듣고 신입사원으로서 안 읽을 수 없었다. 그 때는 필요한 챕터 위주로 읽었지만,…

[읽게 된 동기] Stew 독서 모임 3월 지정도서여서 읽기 시작했다. [한줄평] 콘텐츠의 몰락 [서평] 책의 제목은 실제 책 내용과 괴리가 있다. the content trap을 콘텐츠의 미래로 변역한 것은 다소 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