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고대승

Browsing

서평 나의 일상 습관적으로, 5시 40분 출근을 위해 눈을 뜬다. 온수 보일러를 틀고 씻는다. 면도를 하고 로션을 바른다. 거울을 한 번 보고 밥을 차린다. 밑반찬에 간단히 먹고 이를 닦는다. 옷을…

서평 알랭 드 보통.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 중 한 명이기에, 감히 현 21세기를 대표하는 철학자라 말하겠다. 처음 이 책을 읽었던 20대 초반, 한창 사랑이라는 감정에 대해 유치한 감상과 진지한…

나는 자기계발서를 읽지 않는다. 모든 자기계발서 책의 성공 스토리가 다르듯이, 각자의 살아온 환경과 다른 조건들은 그 사람만의 성공의 길로 향한다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간의 본성과 심리를 다루는 책은 언제나 나와…

2020년 2월 지정도서 – 인생수업 일시: 2020년 2월 2일 (일) 10시장소: 강남역 스터디룸도서: 인생수업저자: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 데이비드 케슬러 발제문 이 책을 읽으며, 가장 공감했던 부분과 이유, 공감하지 못했던…

[ 읽게 된 동기 ] 대학생 시절, 허세를 위해 읽었지만 허세로 남았던 책. Stew 독서소모임 덕분에 정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해준 책 [ 한줄평 ] 내가 생각하던 가치에 대해 마침표가 아닌 물음표를 달고 싶다면? [ 서평 ] 다양한…

[ 읽게 된 동기 ] 오랜만에 새로운 세상, 흥미로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느끼기 위해 [ 한줄평 ] 새로움과 경이로움을 맛보게 해주는, 믿고 보는 작가 ‘기욤 뮈소’ [ 서평 ] 전세계적으로 소설 하면 떠오르는 작가가 된 기욤 뮈소. 처음에는 이름처럼…

읽게 된 동기 10월 STEW 독서소모임 Pick! 한줄평 세월이 흐를수록 내 이야기만 늘어놓던 나에게 새로운 경종을 울려준 책! 서평 나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경청을 좋아하던 사람이었다. 그래서 고민 상담사 역할도…

돈 : 더러운 곳에서 더 더러운 곳으로 이동하는 생물체 <모피아> 2019년 7월 Stew 독서 소모임에서 선정한 책은, ‘88만 원 세대’ 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자칭 C급 경제학자 우석훈 교수님의 책…

[ 읽게 된 동기 ] 알랭드 보통이 세운 인생학교에서 출판한 두번째 책! [ 한줄평 ] 세상을 바꾸는 일은 개인적인 차원에서 시작한다는 명제를 주었지만, 글 전개 구성이 아쉬웠던 책! [ 서평 ] 알랭드보통은 내게 특별한 사람이다. 인생에 고민이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