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오형진

Browsing

나는 심플하다. 이제는 심플함의 대명사가 된 영화 <기생충>의 조여정(나는 이정도로 심플하진 않다.) 단순하게 생각하는 성격 덕에 정말 낙천적이다. 때론 너무 현실적이지 못할 정도로 상황을 낙관적으로 보기도 한다. 주변 친구는 답답해하지만…

2019년 12월 지정도서 – 정의란 무엇인가 발제 요약 자신이 생각하는 “정의”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자신이 정의로운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정의란 무엇인가>에서는 다양한 철학자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철학 이론은 자신의 신념을 반영한…

서평 요즘 들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자부심을 느낀다. 하지만 마음 한구석은 항상 불안감이 존재했다. 잠을 자려고 눕기만 하면 수많은 질문들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서였다. 법은 과연 맞는 길인지, 미국이 아닌…

[읽게 된 계기] STEW에서 선정되어 읽은 책. [한줄평] 음모론이라는 흥미로운 재료를 망친 과도한 MSG [서평] 음모론 사회는 정말 복잡하다. 복잡해진 사회를 이해하기란 점점 어려워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사회가…

[읽게된 계기] 변호사라는 글자에 혹해서 읽게 된 책이다. [한줄평] 인생은 이론이 아닌 실전이다. 실전에서 우리가 변호사로부터 배워야 할 논쟁 승리 제1법칙은 바로 마음가짐이다. [서평] 변호사 하겠다며 매일 같이…

[읽게 된 동기] STEW 독서모임의 두 번째 지정도서. 그 전에도 개발과 디자인, 그리고 기획까지 도맡아 하는 엘리트 후배의 강력 추천을 받았던터라 읽게 되었다.   [한줄평 및 별점] ★★★★★ (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