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TEW

[경영소모임 발제문] 2020년 2/4분기 – HARVARD BUSINESS REVIEW | 2020년 5, 6월 호

발제자 : 한정훈

마케팅과 미션이 만나다

1. 신발 회사 탐스와 같이 사업의 목적이 아닌 하나의 전략으로서, CSR (비영리 추구) 속 비즈니스 모델 (영리 추구)이 공존할 수 있을까요?

2. 투자 목적의 CSR 사업 전략이 비용으로만 보일 때도 있습니다. 분명 비용이라고 생각했는데 투자가 된 적, 혹은 그 반대의 경우가 있을까요?

전략적 외부활동

1. 회사 복지로 직원의 외부활동을 지원해줄 경우, 회사 방향(업무 연관성)과 일치하는 활동만 지원해줘야 할까요? 그렇다면 그 기준은 무엇이 될 수 있을까요?

2. 야근하면서 회사 일에 몰두하는 직원 VS 회사 일 잘 하고 칼퇴하며 외부직원 활동하는 직원. 경영자에겐 누가 더 좋을까요? (모두 퇴사 안한다는 가정)

리더에게 비서실장이 필요한 이유

1. COS를 대체할 수 있는 조직문화 구성이나 방법이 있을까요?

리더쉽, 신뢰로 시작하라

1. 리더쉽은 곧 신뢰. 신뢰의 핵심 동력 세 가지 중 본인이 자신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무엇일까요?

2. 자신 있는 동력을 이용하여 리더쉽을 발휘해본 경험

3. 자신 없는 동력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

Exit mobile version